Yes, I can! 여름방학 영어 캠프 떠나자
Yes, I can! 여름방학 영어 캠프 떠나자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9.06.0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ㆍ서울외대ㆍ광희영어체험센터 원어민 영어캠프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떠나자.

중구(구청장 정동일)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국대 원어민 영어캠프', '서울외대 영어문화 체험캠프', '광희영어체험센터 영어캠프'를 운영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 영어 캠프=기사와 무관

◆ 동국대 원어민 영어캠프 

'동국대 원어민 영어캠프'는 오는 7월 20일~8월 7일까지 동국대 학술관에서 열리며 매일 오전9시~오후1시까지 총 60시간 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동국대 외국어 교육센터의 검증된 전임 외국인 교수진이 강사로 나와 English Only Zone을 통한 영어 집중 수업을 하며, 테마별 활동 체험 등 생생하고 재미있는 영어캠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담임제 실시로 원어민 선생님과 또래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기회가 마련된 점도 특징이다.

'동국대 원어민 영어캠프'에는 중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150명(심화반 30명 포함)을 모집한다.

◆ 서울외대 영어문화 체험캠프 

오는 7월27일~8월 1일까지는 5박 6일동안 숙식하며 영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외대 영어문화 체험캠프'가 경기도 여주군에 위치한 한국노총 중앙교육원에서 열린다.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국제교육원에서 검증된 전임 외국인 교수진과 전문 분야별로 초빙된 외국인 강사진이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어민 강사 와 보조교사 등 스탭 1명이 학생 5명을 관리해 교육 효과를 높이도록 하였다.

오전에는 책을 읽고, 토론하며, 소감을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기 등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독서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오후에는 수영, 미니올림픽, 퀴즈쇼, 상황체험, 단체 공연 등의 Activity를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외대 영어문화 체험캠프'에서는 중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2~6학년 어린이 80명을 모집한다.

◆ 광희여름영어캠프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10일 동안 광희초등학교에 위치한 광희영어체험센터에서 주관하는 광희 여름영어캠프가 열린다. 수업시간은 오전 9시 40분부터 12시까지 3교시로 진행된다.

6대륙별 People, Sports, Culture, Geography의 주제로 원어민과 함께 하는 실제적인 영어체험 및 야외 활동 수업으로 이루어지며, 주제 중심의 외국문화이해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구 신당1동에 위치한 광희영어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광희 여름영어캠프'의 경우에는 중구에 거주하거나, 중구 관내 초등학교에 다니는 3~6학년생 90명을 선발한다.

동국대․서울외대 영어캠프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7월 2일까지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동국대와 서울외대 두 개의 프로그램에 동시에 참여할 수는 없으며, 참가자는 전산추첨을 통해 7월 7일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광희영어체험센터 광희여름영어캠프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광희영어체험센터 홈페이지(www.ghenglishcenter.es.kr) 인터넷 접수 후 스쿨뱅킹 신청서를 제출하며, 참가자는 18일에 발표한다.

참가비는 1인당 30만원(동국대 원어민 영어캠프), 16만원(서울외대 영어문화 체험캠프), 10만원(광희영어캠프)이며, 중구 거주 저소득가정(차상위 150%까지) 학생은 전액 구에서 지원한다.

한편 중구는 영어 실력이 일정 수준 이상인 초등학생들을 위해 지난 겨울방학에 이어 동국대 영어캠프에 심화반을 운영한다. 심화반은 오는 15일까지 학교의 추천 또는 교육지원과의 전화접수를 받아 20일 필기시험, 원어민 인터뷰를 거쳐 중구 거주 초등학교 3~6학년생 30명을 선정하게 된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