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호 백혈병, 'O형 혈액' 기증자 찾기 팬들이 나서..
우정호 백혈병, 'O형 혈액' 기증자 찾기 팬들이 나서..
  • 이하늘 기자
  • 승인 2012.08.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정호 백혈병 소식을 전한 KT롤스터 페이스북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프로게이머 우정호(24)의 백혈병 증세가 악화됐다.

우정호의 백혈병 소식은 소속구단인 KT롤스터가 지난 8일 프로게임단 페이스북을 통해 "O형 혈액 기증자를 찾습니다"라고 밝히고, 우정호의 백혈병 투병근황을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KT롤스터는 "우리 정호에게 팬 여러분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도움을 요청하며 "지난 09-10시즌 우리 KT롤스터를 리그 정상에 올려놓은 우승의 주역 '우정호'....우정호 선수의 건강이 많이 나빠졌다. 골수기증자로부터 골수이식을 받아 상태가 좋아졌지만 부작용 및 합병증이 찾아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우정호 선수의 백혈구 수치가 많이 떨어졌다. 몸의 면역력이 거의 제로에 가깝게 떨어진 상태로, 제대로 몸을 가누기가 힘들다"고 덧붙였다.

KT롤스터는 "백혈구 수치를 다시 올려놓아야 추가 치료 및 또 다른 골수이식을 받을수가 있는데, 수치를 올리기 위해선 백혈구 성분현혈 지원이 필요하지만 우리 선수들의 수량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다"며 "10~40대 초반의 건강한 분의 'O형 혈액 기증자'가 필요하다"고 도움을 호소했다.

또 "3일이란 시간과 소중한 혈액을 받아야 하는 등 매우 부담될 수 있는 내용이라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럽다"라며 "상황이 상황인 만큼 염치 불고하고 여러분께 도움을 요청드린다. 도와주실 의향이 있으신 팬 여러분들께서는 KT 롤스터 사무국으로 e메일을 달라"고 전했다.

우정호의 백혈병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트위터로 해당글을 RT하는 중이며, 돕고 싶다는 의사를 보이는 사람들이 줄을 잇고 있다.

한 네티즌은 "우정호 백혈병 실검1위...그만큼 도와주는 사람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혈액형이 맞지않아 도와줄수 없는 나보다 건강하고 혈액형도 맞아서 도와줄수 있는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밖에도 "좋아져서 곧 복귀하는 줄 알았었는데 저번주 경기후 인터뷰보고 알았는데", "우정호선수 꼭 백혈병따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우정호선수 정말 좋아했었는데 제가 A형이란게 정말 눈물나네요", "우정호선수 꼭 쾌유해서 좋은 모습보여주세요", "O형이에여! 메일 보냈는데, 확인부탁드려요" 등의 응원이 이어졌다.

한편 KT롤스터에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약해온 우정호는 지난해 1월 림프구성 백혈병 진단을 받고 투병을 시작하면서 프로게이머 생활도 중단했다.

사진=우정호 백혈병, KT롤스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