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세계델픽대회 경연참가자 모집기간 연장
제주세계델픽대회 경연참가자 모집기간 연장
  • 박상희 인턴기자
  • 승인 2009.06.2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희망자 문의와 기간연장 요청 잇다라 7월 24일까지 연장

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 경연참가자 모집기간이 연장된다. 국제델픽위원회는 모집공고 마감을 앞두고 계속되는 참가희망자들의 문의와 모집기간연장 요청에 따라 모집기간을 7월 24(금)까지로 연장을 결정했다.

만 19세 이상의 모든 성인은 지원 가능하며 1종목당 국가별 참가자 수는 솔로/개인 종목의 경우 6인, 단체 종목의 경우 3팀으로 제한된다.

선발은 각 나라의 NDC(National Delphic Council)를 통해 이뤄지며 최종선발은 7월 31일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한다. 단, 국내 참가자는 7월 17일까지 한국델픽위원회(www.kdelphic.com)에 신청접수 후 20, 23일 1, 2차 심사를 거쳐 24일 최종 선발된다.

이번 델픽 경연은 국제델픽위원회(International Delphic Council)와 대회조직위원회(OrgCom 2009)에서 추천한 국내외 관련 권위자가 심사위원으로 구성되었고 일반 관람객이 참여하는 공개경연을 원칙으로 한다.

경연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델픽메달상을,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탁월한 참가자는 델픽리라상을, 비교가 어려운 분야에서의 뛰어난 참가자는 델픽로렐상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경연 참가자들에게는 참가인증서가 수여된다.

한편 이번 제주세계델픽대회는 9월 9일부터 15일까지 총 7일간 제주도내 일원에서 열린다. ‘자연과 더불어(Tuning into Nature)’를 모토로 6개 부문 18개의 예술경연(음악 및 음향예술 / 공연예술/ 공예, 디자인, 시각예술, /언어예술 / 소통과 사회예술/ 건축과 환경예술)과 다양한 축제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문화투데이 박상희 인턴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