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외식업계 초청 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 개최
강원도, 외식업계 초청 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4.05.27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29일 춘천 라데나콘도서 열려

강원도는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춘천시 라데나콘도 등에서 강원도 관내 식재료 생산업체와 도심지 외식업계 간 직거래 매칭 도모를 위한 '강원도 외식업계 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강원지역본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것으로, 외식업계의 국내산 식재료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기존 불특정 다수 상대 일반 박람회와 달리, 외식기업의 니즈를 겨냥한 타깃 마케팅 차원으로, 전국 40여 개 급식․외식업계 관계자가 강원도 농산물 생산현장에 직접 찾아오는 박람회 방식으로 열린다.

강원농협 등 37개 농협이 참가하는 가운데 농산물, 가공식품 등 약 80품목을 전시, 상품 설명과 상담 실시하고, 생산현장 견학을 통해 상품의 우수성 이해도를 높인다. 또한, 1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기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마케팅을 통해 직거래 성과 극대화할 계획이다.

외식 사업자의 식재료의 안정적인 수급과 유통과정의 축소로 원가부담 완화를 위한 일환으로 산지의 생산자와 소비지의 외식업계 간 식재료 직거래를 활성화를 통한 상생의 길을 모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내 농산물의 본격적인 출하시기를 앞두고 이번 행사가 열리게 돼 생산자에게는 판로를 확대하는 기회가 되고, 외식기업에는 양질의 식재료를 발굴해 직거래를 함으로써 유통비용 절감 등 경영개선에 기여하는 계기 희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