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회관, 어린이 대상 경제과학극 <만원의 비밀>
노원문화회관, 어린이 대상 경제과학극 <만원의 비밀>
  • 고무정 기자
  • 승인 2014.07.1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 농악놀이·모내기·장영실 발명품 과학적 원리 체험 등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

노원문화예술회관 별관 노원어울림극장은 만4세 이상 어린이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경제과학극 만원의 비밀을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3시 30분 2회에 걸쳐 선보인다.

경제과학극 만원의 비밀은 체험 교육프로그램과 뮤지컬 공연으로 이루어진 공연이다. 공연 전 20분간 운영하는 체험코너는 농경문화 체험과 혼천의·측우기·자격루의 원리 배우기, 스탬프 받기, 포토존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후 50분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영상과 한국 무용, 비보이, 관객들과 함께 하는 노래배우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공연한다. 

▲<만원의 비밀>

특히 만원의 비밀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조선시대 농민이 되어 농악놀이와 모내기를 체험하고 꽹과리, 징, 장 구, 북, 소고 등을 직접 연주해본다. 장영실의 발명품 측우기·자격루·혼천의의 모형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과학적 원리를 배우는 만들기 체험, 그리고 어린이들이 의상과 소품을 이용해 조선 백성으로 변신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 등으로 구성됐다.

경제과학극 만원의 비밀은 어린이가 과학자 장영실의 발명품을 무용·영상· 노래 등으로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경제와 신용이 두 주인공들과 함께 올바른 소비생활과 돈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경제학습의 장이 될 것이다.

연출 석성예, 배우 변민경·설재근·안은샘·오진우, 그리고 무용수 송선영·안지영·김윤정이 함께 한다.

티켓: 전석 1만 5천,(30명 이상 단체 관람시 5,000원)
공연안내: 홈페이지 (www.nowonart.kr) 참조

전화문의: 02)2289-6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