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연극인 위한 브릿지 페스티벌 참가자 공모
차세대 연극인 위한 브릿지 페스티벌 참가자 공모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4.10.21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경연, 독백경연, 포스터디자인 등, 30일까지 신청 접수

 연극관련 학과 대학생들을 위한 대규모 장이 펼쳐진다.

서울연극협회(회장 박장렬)는 오는 30일까지 연극관련 학과 졸업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2015 제2회 대한민국 연극 브릿지 페스티벌’의 참가 학교 및 참가자를 공모한다.

젊고 실력 있는 공연 예술가를 발굴하고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대학로 발전을 위해 기획된 이번 페스티벌은 내년 1월 6일(화)부터 2월 1일(일)까지 극 관련 학과 졸업반 대학생들로 구성된 학교별 단체 경연, 배우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개별 독백 경연, 공연예술계에 꼭 필요한 시각디자이너를 발굴하는 포스터디자인 공모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측은 단체 경연 및 개별 경연에 참가하는 배우 및 연출가, 스탭들에게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젊은 극단들의 멘토링과 축제 후 공연기획마케터 양성과정을 제공해 실력 있는 연극인들이 연극계에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터 디자인 공모에서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된 디자이너는 페스티벌의 공식 디자이너로 참여시키고 우수작품들은 축제 기간 중 대학로 일대에 공연제작 관계자들이 모이는 공간에 전시하여 예술인들의 대학로 진출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서울연극협회 박장렬 회장은 “대한민국 연극 브릿지 페스티벌은 젊은 예술인들의 취업과 대학로 문화 부흥이라는 공익적인 컨셉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예술단체가 문화예술 분야 사회공헌 활동의 수혜자에서 벗어나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라고 밝혔다.

문의: 서울연극협회 홈페이지 (http://www.stheater.or.kr)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사무국 (전화 02-765-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