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아이조아 콘서트’
음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아이조아 콘서트’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5.05.2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6일 토요일 오후 2시 대구시민회관 챔버홀

어린이와 온가족을 위한 클래식 콘서트 “아이조아 콘서트”가 6월 6일 토요일 오후 2시 대구시민회관 챔버홀에서 열린다.

대구시민회관에서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기획한 아하! 클래식 시리즈 중 영·유아를 위한 공연인 “아이조아 콘서트”는 정통 클래식 공연장에 출입할 수 없었던 36개월 이상의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활짝 열리는 특별한 공연이다.

▲작년 공연 장면 (사진제공=대구시민회관)

모두들 클래식은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많은 공연장에선 성인에게 맞는 클래식 공연들을 올리지만 정작 아이들을 위한 공연은 흔하지 않다.

또 어린이들이 직접 무대에서 서서 함께 연주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한국 동요 메들리를 시작해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독일 등 다양한 유럽의 나라에서 작곡된 클래식 곡을 찾아 음악이라는 비행기를 타고 유럽으로 떠난다.

또한 음악과 발레, 영상이 함께 무대 위에 펼쳐지는 모습을 통해 듣기만 하는 클래식이 아닌 오감으로 느끼고 즐기는 공연이 된다.

이날 바이올린 박현주, 박혜정, 비올라 이송지, 첼로 이하정, 플루트 권혜란, 피아노 김효영, 메조소프라노 손정아, 퍼커션 이창훈, 정효민, 윤선미 등 실력 있는 유학파 연주자들의 연주와 지역을 대표하는 뮤발레단이 특별출연하여 공연에 풍성함을 더한다.

어린아이들에게 클래식 음악 관람의 첫 경험이 될 이번 공연은 클래식 음악이 갖고 있는 어렵고 지루한 이미지를 깨고 누구나 쉽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와 부모가 함께 기억에 남는 특별한 시간, 클래식에 대한 흥미는 물론 음악의 편안함으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별히 아이들 공연장 나들이에 일상에 지친 아빠도 함께 동참하고자 아빠는 티켓 50% 할인된 5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문의 (대구시민회관 053-250-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