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박정원 “그와 함께 하는 노래인생”
소프라노 박정원 “그와 함께 하는 노래인생”
  • 김보림 기자
  • 승인 2015.07.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데뷔 20주년 음악회…오는 8월 11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소프라노 박정원 한국데뷔 20주년 음악회 포스터.
한국의 대표적인 성악가 소프라노 박정원의 한국 데뷔 20주년 기념음악회가 오는 8월 11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박정원은 한양대 졸업, 미국 줄리어드 음대 대학원 석사 후 바스티유, 니스, 스플렛토, 마이애미, 세인트 루이스. 일본 세이주 극장 등 세계 주요 오페라 무대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며 중앙음악 콩쿠르, 마담 버터플라이 콩쿠르, 엔리코 카루소 콩쿠르 등 주요 콩쿠르에서 수상했다. 또한 오페라 아메리카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하고 미국의 대표적 클래식 매니지먼트 회사 CAMI에 한국 성악가 최초로 소속됐다.

박정원은 또 국내 주요 오페라의 주역으로 활약, 한양대 음대 교수로 많은 제자를 길러낸 명교수이기도 하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특히 제자 중 독일 만하임 오페라극장 전속가수인 소프라노 권은주, 독일 키엘 오페라극장 전속가수인 테너 백윤기, 독일 하노버 오페라극장 합창단원인 메조 소프라노 김현영 그리고 소프라노 노정애, 베이스 김철준과 함께 주요 아리아를 연주하여 더욱 뜻 깊은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음악회를 계기로 제자들이 자발적으로 후원회를 결성할 예정이며, 후원회는 향후 신인음악회를 개최해 신진 성악가를 발굴하고 후원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소프라노 박정원의 서울예고 재학시 정기연주회 때 협연곡, 한양대 입시곡, 줄리어드 음대 오페라 첫 주역 오페라, 귀국 후 국립 오페라단 주역 작품, 니스 오페라단 주역 작품 등 노래인생을 담은 아리아로 구성됐다.

공연문의 : 스테이지원(02-780-5054)

▲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