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르신 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 공모
서울시, 어르신 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 공모
  • 강지원 기자
  • 승인 2016.03.3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일까지 문화예술, 건강증진, 사회공헌, 세대공감 등

서울시는 어르신의 여가문화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소재 어르신 관련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한다.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문화예술 분야 ▴어르신의 건강증진 활동을 지원하는 건강증진 분야 ▴ 어르신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 등 지원하는 사회공헌 분야 ▴ 어르신, 청․장년, 청소년 등의 세대 간 이해를 증진시키는 세대공감 분야 등 총 4개 분야다.

▲서울시 어르신 문화활성화를 위한 공모 사업에 선정돼 올라간 서울시시니어연극제.(사진제공=서울시)

선정된 사업은 1개 사업 당 최대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에도 어르신 문화 활성화를 위해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의 ‘대학老愛’ 등 7개 사업에 각 4백만원~9백8십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공모사업 지원대상은 서울시 관내에 사무소가 있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노년단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최근 1년 이내 관련 사업을 수행한 실적이 있어야 하며 사업취지에 적합한 역량을 갖춰야 한다

단, 유사한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익법인 등으로 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법인이나 순수 종교활동 단체 및 단순한 친목단체는 제외되며 일회성이거나 전시행사 성격의 사업을 포함한 수혜대상이 불분명한 사업도 지원이 불가능하다.

공모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오는 4월 11일(월)까지 서울시청 어르신복지과(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4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어르신복지과(2133-7413)

강지원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