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커뮤니케이터 이인권, 행복 지침서 '긍정으로 성공하라' 출간
문화커뮤니케이터 이인권, 행복 지침서 '긍정으로 성공하라' 출간
  • 박우진 인턴기자
  • 승인 2017.02.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 행복을 안겨다 주는 긍정의 힘 강조

긍정적인 생각이 가져다 주는 성공과 행복에 관해 쓴 책 '긍정으로 성공하라'(도서출판 푸른영토)가 출간됬다.

문화커뮤니케이터로 활동중인 이인권 긍정경영& 미디어 컨설팅 대표가 지난 35년 동안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쓴 이 책은 긍정적 사고가 성공과 행복으로 이어진다고 보면서 긍정의 습관을 가져야 하며, 출세 지상주의에서 긍정의 성공으로 가치관의 변화가 필요함을 지적한다.

책은 1부 아침을 깨우는 성공 모놀로그, 2부 성공이냐 출세냐 그것이 문제로다, 3부 긍정의 힘은 성공의 열쇠, 4부 삶을 즐기면서 성공하는 여유, 5부 세상을 다르게 승리하는 비결로 구성돼 있다.

▲ 신간 '긍정으로 성공하라' (사진 제공= 긍정경영& 미디어 컨설팅)

이 책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미국 여론조사기관 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한 해 동안 느끼는 '긍정적 경험 지수'는 59점으로 조사 대상 국가 143개국 중 118위에 그쳤다고 한다.

조사의 기준이 된 요소는 평범한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것들로, '어제 편안하게 쉬었는가?', '어제 존중을 받아보았는가?', '어제 많이 미소를 짓고 많이 웃었는가?' 등이었다

이 대표는 "이 조사에서 나타난 것처럼 경제적 풍요 속에서도 기쁜 일, 즐거운 일이 없다고 느끼는 한국 사회 구성원들의 모습을 보고 어떻게 하면 행복을 느낄 수 있는가를 고민하면서 이 책을 쓰게 됬다"고 밝혔다.

또한 책에서 이 대표는 "성공한 사람은 지능, 재능, 능력이 뛰어나서라기 보다 늘 좋은 습관을 갖고 행동했기에 자기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었던 것이다. 긍정이 체화되면 구체적 목표를 두지 않아도 자기에게 맞는 기회가 오고 그것이 성공인 것이다"고 말했다.

▲ '긍정으로 성공하라'의 저자 이인권 긍정경영& 미디어 컨설팅 대표 (사진 제공= 긍정경영& 미디어 컨설팅)

저자인 이인권 대표는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등을 거쳐 경기문화재단 수석 전문위원, 문예진흥실장, 2003년부터 2015년까지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지냈으며 현재는 문화커뮤니케이터로서 긍정경영& 미디어컨설팅 대표,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 문화운영위원장을 지내면서 수평적 성공가치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