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서커스 예술놀이터-여름방학 편' 참가자 모집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서커스 예술놀이터-여름방학 편' 참가자 모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7.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서커스 체험 통해 사회성 증진 기여, 18일부터 선발

서울문화재단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서커스와 예술, 놀이를 결합한 창의적인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서커스 예술놀이터-여름방학 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초등학교 3~6학년 대상으로, 오는 18일(화)부터 선착순 100명을 선발한다.
  
지난 2015년 시작한 <서커스 예술놀이터>는 매년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서울을 대표하는 서커스 예술교육 브랜드로 자리잡은 행사로 서커스 기예 체험은 물론, 조화와 협력을 중요시하는 서커스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 형성, 사회성 증진에 기여함으로써 건강하고 창의적인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 지난해 열린 서커스 예술놀이터 (사진제공=서울시)

이번 <서커스 예술놀이터-여름방학 편>은 ‘서커스 별 모험’을 부제로 오는 29~30일 양일간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에서 열리며 참가자들이 네 개의 서커스 별로 모험을 떠나 다양한 서커스 기예를 즐기고 체험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생활 속의 서커스'를 실현하고 서커스 예술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보다 흥미롭고 전문화된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세부 프로그램은 아크로바틱을 배우는 '떼구르르 별', 바디드럼을 배우는 '음악가 별', 타이트와이어를 배우는 '아슬아슬 별' , 저글링을 배우는 '수학가 별' 등  네 가지로 다양한 서커스의 재미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이며 오는 18일부터 선착순 100명을 선발하며 참가 신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 내 '열린광장' 의 '신청/접수'메뉴에서 가능하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과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를 순환하는 셔틀버스가 운영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문의 : 02-3437-0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