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축제, 제15회 서울아시테지겨울축제 개최
어린이를 위한 축제, 제15회 서울아시테지겨울축제 개최
  • 차유채 인턴기자
  • 승인 2019.01.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서울아시테지겨울축제가 2019년 1월 9일(수)부터 19일(토)까지 11일간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열린다.

▲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아동극 전문가가 엄선한 3편의 공식초청작과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 진출작인 올해우수작 7편, 총 10편의 다양한 아동극을 선보인다.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아동극 전문가가 선정한 제15회 서울아시테지겨울축제 공식초청작은 <깔깔나무>, <만보와 별별 머리>, <크로키키 브라더스> 3편이다.

겨울축제 개막작인 <깔깔나무>는 아시아문화원이 제작한 인형음악극으로, 세 어린이의 우정을 그리고 있으며 모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삶의 가치를 일깨워준다. <만보와 별별 머리>는 만보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머리를 찾는 과정을 담은 전통연희극으로 ‘나’를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을 길러줄 작품이다. <크로키키 브라더스>는 배우 2명의 재기발랄한 연기가 돋보이는 드로잉서커스극이다.

서울어린이연극상은 국내 아동·청소년연극인들의 활동을 장려하고 우리나라 아동∙청소년 연극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1992년 제정한 상이다.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에는 <안녕, 도깨비!>, <아 글쎄, 진짜?!>, <해피한 하루>, <제비씨의 크리스마스>, <리틀 뮤지션>, <위험한 실험실>과 <정크, 클라운> 총 7개의 작품이 진출하여 제15회 서울아시테지겨울축제를 빛낼 예정이다.

‘제15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수준 높은 공연과 함께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뜻 깊은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아시테지 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어린이를 위한 연극놀이는 공연뿐만 아니라 연극놀이 체험을 통해 예술을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월 13일(일) 아르코예술극장 연습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www.assitejkorea.org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