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게임 개발 공모전, 전시회 및 시상식 개최
차세대 게임 개발 공모전, 전시회 및 시상식 개최
  • 양문석 기자
  • 승인 2009.10.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콘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동주최, 최종 7작품 선정, 대상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차세대 게임 개발 공모전'의 전시회 및 시상식이 오늘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리는 ‘KGC2009‘ 행사기간 동안 개최된다.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 받은 'LORD of WAR'
‘차세대 게임 개발 공모전’은 다중플랫폼 게임, 스마트폰ㆍ휴대용 게임기 등 다양한 게임 환경의 개발 도구를 사용하여, 게임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은 물론 일반 개발자들에게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개발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게임 개발자를 발굴하고자 마련된 공모전이다.

다른 공모전과 달리 총 2라운드로 구성돼, 1라운드에서는 기획을,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에서의 기획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을 심사하며 최종적으로 게임의 재미요소, 주제연관, 혁신요소, 제작수준을 평가한다.

총 28작품이 접수됐고, 1,2라운드를 걸쳐 최종 7작품이 수상작에 선정됐다.

평가를 맡았던 한 전문가는 “차세대 게임에 대한 방향성의 고민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들이 눈에 띄었으며, 어떤 작품은 짧은 시간에 아마추어로서 불가능해 보이는 퀄리티로 심사 위원들을 놀라게 했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인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금상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은상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상, 장려상에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품들은 COEX 행사장내에 전시되며, KGC2009에 참가하는 누구나 수상된 게임 작품을 보거나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양문석 기자 msy@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