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까지 '춘천공연예술연습공간' 정기대관 신청 접수
오는 6일까지 '춘천공연예술연습공간' 정기대관 신청 접수
  • 조두림 기자
  • 승인 2019.12.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이상 대관 계획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생활예술단체 신청 가능

춘천시문화재단은 ‘춘천공연예술연습공간’의 2020년 1차 정기대관 신청접수를 오는 6일까지 받고 있다. 정기대관 기간은 오는 1월 2일부터 4월 29일까지 4개월간이며, 이 기간 중 7일 이상 대관할 계획이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생활예술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대관 신청은 온라인 대관신청 페이지(http://bang.arko.or.kr)를 통해 가능하다. 

사진_춘천 공연예술공간 연습사진
▲춘천공연예술공간에서 연습 모습(사진=춘천시문화재단)

올해로 운영 5년차인 춘천공연예술연습공간은 연간 100여 단체, 총 이용객 45000여 명이 약 2000회 이상 대관하여 사용하고 있다. 연습공간에서 예술가들이 땀 흘려 만들어낸 연극, 뮤지컬, 음악,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관가능한 시설로는 최대 50명이 이용할 수 있는 대연습실이 네 곳, 10명 정도의 인원이 이용할 수 있는 중연습실이 한 곳 있으며, 연습에 필요한 음향시스템, 피아노, 테이블, 의자 등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연예술연습공간’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예술연습 공간 조성사업으로 전국 17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춘천에서는 2015년부터 강원도와 강원문화재단이 위탁운영하기 시작하여, 올해 6월부터 춘천시문화재단이 운영을 하고 있다. 춘천공연예술연습공간은 전문공연예술단체 및 예술가에게 안정적인 연습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창작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운영되며,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 동호회 등 아마추어 단체의 연습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춘천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문의는 (재)춘천시문화재단 예술지원팀 033)253-13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