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와 랜선 서울 여행, 색다른 기분 만끽...서울관광 홍보영상 제작
BTS와 랜선 서울 여행, 색다른 기분 만끽...서울관광 홍보영상 제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9.1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홈페이지, 유튜브 오는 11일(금) 전세계 동시 공개

[서울문화투데이 김지현 기자]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를 제작했다. 제작된 홍보 영상은 오는 11일(금) 전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해 매년 다른 주제의 홍보영상을 제작, 전 세계에 서울의 매력을 알려왔다. 올해는 우리나라 최초로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K-POP의 위상을 알린 방탄소년단(BTS)이 전세계인에게 ‘서울’을 소개한다.

▲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홍보 포스터-오전편(사진=서울시)

올해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기존 영상과는 다른 차별화된 콘셉트로 기획됐다. 여행 재개를 손꼽아 기다리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서울관광에 대한 기대감과 인지도 회복에 집중됐다.

코로나19로 여행은 멈췄어도 서울과 한류에 대한 애정은 지속적으로 유도,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서울이 버킷리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더불어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라는 메시지를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라는 슬로건에 함축했으며, 홍보영상에도 담았다.

특히 서울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랜선으로 서울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도록 제작됐다.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테마별 서울관광을 직접 안내하는 흐름으로 구성, 한류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한다.

7개의 테마는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한 내용이 반영됐다. ▴RM: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슈가: 재충전(Recharge) ▴뷔: 일상 탈출(Getaway) ▴제이홉: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진 : 도시 속 휴가(City Break)▴정국: 자연경관(Scenic Nature)  ▴지민: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 홍보영상 출연은 4년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부터 서울명예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서울시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서울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유튜브(www.youtube.com/visitseou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9월 11일(금), 오후 5시에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과 서울의 매력을 가득담은 서울 관광홍보 포스터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www.facebook.com/VisitSeoul/)과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visitseoul_official/)에서는 서울관광 홍보영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관광 웹사이트(www.visitseoul.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이번에 공개하는 서울관광 홍보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7개의 문을 통과하며, 관광도시 서울의 7가지 색다른 매력도 확인해보길 바란다”라며 “이번 영상을 통해 여행의 재개를 간절히 기다리는 이들에게 서울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홍보영상에 대해 “서울을 사랑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마음이 잘 녹아있는 만큼, 여행을 기다리고 서울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는 큰 선물이,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는 위로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홍보 포스터-오후편(사진=서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