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도 국가대표가 있다!"
"브랜드도 국가대표가 있다!"
  • 정혜림 기자
  • 승인 2009.12.3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하이서울브랜드기업 20개사 성공스토리북 발간

서울산업통 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가 <브랜드도 '국가대표'가 있다!>를 제작, 발간한다.

SBA는 2004년 출범 이래 6년간 하이서울브랜드 사업을 추진, "두드러진 사업 성공 일화를 가진 기업의 현장사례를 담아 하이서울브랜드기업 20개사의 성공스토리북을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성공스토리북이 발간된 배경에는 하이서울브랜드 참여기업 수와 매출 실적이 급성장하면서 성공사례가 가시화되고, 2009년도 국내 지역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를 차지하는 등 명품 브랜드로서 위치를 확고히 했기 때문.

이에 SBA는 하이서울브랜드 사업성과 하이서울브랜드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하이서울컴퍼니(하이서울브랜드기업)로서의 자긍심 제고와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발간을 결정했다.

이 책에 수록한 기업은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중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가진 20개사로 정보통신분야 5개사, 패션분야 5개사, 문화콘텐츠 1개사, 생활소비재 9개사 등.

책은 5가지 테마(①위기를 기회로 삼고, ②한국 토종브랜드를 세계로 알리는 그날까지, ③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다, ④운명의 아이템을 만나다, ⑤청출어람이 청어람, 분사로 성공을 이루다)로 구성되어 생생한 현장 경험담과 사업경영에 대한 철학, 선배사업가로서의 조언이 담겼다.

SBA 심일보 대표이사는 "성공스토리북 발간을 계기로 하이서울브랜드가 세계 일류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떨치길 기대한다"며 "사업참여 기업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세계적인 히든챔피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책은 서울시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 중소기업 관련 부처 및 지원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하이서울브랜드 홈페이지(http://hiseoulbrand.sba.kr)와 하이서울브랜드 홍보 블로그 (http://blog.naver.com/hiseoulbrand)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정혜림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