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 마을의 보물을 찾아주세요
경남 밀양, 마을의 보물을 찾아주세요
  • 신숙자 기자
  • 승인 2010.01.27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설명회 개최

 밀양시는 지난 27일 오후 2시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마을대표자와 읍면동 공무원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 지난 27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10년 참살기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 설명회.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은 마을 주민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마을 환경을 개선하여 주민 스스로가 삶의 터전을 가꾸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시는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여 오는 27일부터 내달 17일까지 마을별 참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마을은 사업신청서를 작성 기타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시는 선정심사위원회를 열어 추진의지, 주민참여도, 창의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등을 심사해 5개마을을 선정, 개소별 40,000천원을 총 2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또한 시는 2월말까지 사업마을을 선정하여 3월부터 5월까지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밀양 단장면의 '아름다운 평리마을' 마을 입구 장승과 솟대 전경, 이 마을은 2009 참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는 단장면 평리마을의 “아름다운 평리마을”이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밀양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공동체 복원화및 마을 소득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주민 스스로 자주적 노력을 통해 마을의 가치를 발굴, 특색있는 마을을 조성하여 마을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신숙자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