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구민과 함께 ‘찾아가는 음악회’ 관람
종로구의회, 구민과 함께 ‘찾아가는 음악회’ 관람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2.0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환 의장, “구민들의 공연 관람위해 최선을 다할 것”

지난 29일 종로구의회 이종환 의장과 김복동 부의장, 나승혁 운영위원장, 정인훈 행정문화위원장이  ‘실내악의 아름다움’ 공연을 구민들과 함께 관람하였다.

이종환 의장은 인사말에서 “평소 쉽게 접해보기 실내악 공연을 구민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구민들이 훌륭한 공연 관람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종로구립 합창단의 노래도 함께 선보인 이날 공연은 비발디의 사계 등 귀에 익은 연주곡으로 일반인뿐 아니라 어린이와 청소년들도 실내악 연주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이번 종로구를 찾아 공연을 한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시민의 정서 함양, 문화예술 향유 기회의 제공 등을 목적으로 ▲구민회관, 대학 등에서 공연하는 오케스트라 연주회인 ‘관현악의 즐거움’과 ▲서울시내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에게 오케스트라 악기와 관람예절에 대해 설명해주고, 오케스트라 감상 기회를 제공하는 ‘오케스트라와 놀자’, ▲봄부터 가을까지 서울광장 상설무대에서 펼치는 ‘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 ▲적은 인원이 연주하는 기악합주 형태의 음악회인 ‘실내악의 아름다움’ 등을 통해 일반인들의 예술 안목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해오고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