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에서 즐겁게 추석 준비해볼까?
강북구에서 즐겁게 추석 준비해볼까?
  • 이상정 인턴기자
  • 승인 2010.08.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관내 전통시장 4곳서 추석맞이 이벤트 개최... 다채로운 행사 기대

[서울문화투데이이상정 인턴기자] 제수용품부터 선물까지 추석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위해 강북구 전통시장들이 나섰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9월 6일부터 11일까지 관내 전통시장 4곳서 <2010년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높은 물가로 추석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저렴한 추석 용품을 공급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히 전통민속공연, 전통놀이, 주민참여프로그램, 경품,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주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이벤트는 관내 수유시장(9.6~9.10), 수유골목시장(9.6~9.10), 수유재래시장(9.9~9.11), 번동북부시장(9.10~9.11)에서 열리는데, 우선 수유시장은 주부팔씨름 대회, 주부 투호 던지기 대회, 주부제기차기 대회 등 주 소비층 주부를 겨냥한 전통놀이 3종 체험행사와 풍물놀이패 공연이 열린다. 수유골목시장에서는 안소라예술단, 경기명창, 고전무용 등 흥겨운 전통 민속 공연과 사은품 증정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수유재래시장에서는 투호던지기, 무료사진관, 팝콘 증정 이벤트가 열리며, 번동북부시장은 주부 팔씨름 대회, 엿치기, 왕제기차기, 송편만들기 등 다양한 주민 참여프로그램과 케리커쳐, 팝콘무료증정, 풍선 증정 등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밖에도 각 시장별로 경품 추첨, 사은품 증정 행사가 열린다.

강북구청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이번 추석맞이 이벤트가 주민들의 발길을 전통시장으로 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