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다니엘 헤니 <아테나> 본격 합류!
제2의 다니엘 헤니 <아테나> 본격 합류!
  • 성열한 기자
  • 승인 2010.09.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제중원>의 의료선교사 ‘알렌’ 역 션 리차드

[서울문화투데이=성열한 기자] 점점 화려해지는 드라마 <아테나>의 캐스팅!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에 캐스팅된 션 리차드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아이리스>의 스핀오프 드라마로 일찍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온 2010년 최고의 기대작 <아테나: 전쟁의 여신>에 제2의 다니엘 헤니로 주목 받고 있는 배우, 션 리차드가 전격 합류했다.

션 리차드는 극 중 차승원이 이끄는 조직의 일원으로 의리 있고 의협심이 강한 비밀 요원으로 변신, 정우성, 수애, 이지아 등과 대결을 펼치며 화려한 액션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션 리차드는 지난 5월 종영한 SBS 드라마 ‘제중원’에서 의료 선교사 ‘알렌’ 역을 맡아 훈훈하고 인자한 이미지로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영국계 미국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리차드는 보스턴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부전공으로 연기를 공부하는 등 학창시절부터 연기에 대한 강한 애착을 가지고 있었다. 이 후 뉴욕 등에서 연극과 단편 영화를 통해 차근차근 연기 경력을 쌓으며 연기의 기본기를 다져왔다.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는 전작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벗고 액션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며 글로벌 첩보액션 드라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9월 일본 돗토리현 촬영을 앞두고 국내 촬영에 한창인 드라마 <아테나>는 총 6개국에 걸친 해외 로케이션 촬영으로 ‘아이리스’보다 더욱 거대해진 스케일과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한반도를 벗어나 세계를 누비는 스타일리쉬한 첩보원들의 활약상이 더욱 화려하고 경쾌한 느낌으로 펼쳐질 예정이어서 대한민국에 다시 한번 첩보 드라마의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아테나>는 이탈리아에 이어 일본 등의 해외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 12월, 블록버스터 첩보액션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