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아프리카 소사이어티’ 발대식
‘코리아 아프리카 소사이어티’ 발대식
  • 현창섭 기자
  • 승인 2010.12.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회장에 정운찬전 총리, 회장에 김승준 회장, 방통대 김현권 학장 선임부회장 으로...

[서울문화투데이=현창섭 기자] ‘코리아 아프리카 소사이어티’가 오늘 충무로에 위치한 한국의집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코리아 아프리카 소사이어티’ 초대 회장을 맡게된 김승준 회장  

‘코리아 아프리카 소사이어티’ 김승준 회장을 비롯, 선임부회장으로 임명된 방통대 김현권 학장, 4D 창의성교육연구소 박호걸 소장,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배철현 교수, 한양대학교 학부대학 데이비드 서 교수 등 내빈 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명예회장에 정운찬 전 총리가 추대됨을 비롯 초대 회장으로는 김승준 회장이 추대 되었으며  선임 부회장에 방통대 김현권 학장이 맡게됐다. 또 사무국장은 본지 서울문화투데이 이은영 대표로 결정됐다. 

이날 발대식 에서는 ‘한국형 창의성 교육의 아프리카 보급 - 유럽에서의 성공 케이스와의 관계’ 라는 주제로 4D 창의성교육연구소 박호걸 소장의 강의와 함께 ‘Orient 문명과 아프리카’ 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배철현 교수가 자신의 풍부한 경험담과 이야기를 나눴다. 
또 아프리카 땅에 망고나무를 심어 사랑을 전하고 있는 패션디자이너 이광희씨의 다큐멘터리 영상을 소개하며 앞으로 ‘코리아 아프리카 소사이어티’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비젼도 나눴다.
 
‘코리아 아프리카 소사이어티’는 내년 초 주한 아프리카 대사들과 신년하례회를 시작으로 아프리카와의 친밀한 교류와 나눔에 대한 본격적이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나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