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새해 첫날 개운산서 해맞이 행사
성북구, 새해 첫날 개운산서 해맞이 행사
  • 주영빈 기자
  • 승인 2010.12.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새해 각오 다짐하고 소망 기원, 소원풍선날리기, 희망의 북치기, 타악공연 등 마련

[서울문화투데이=주영빈 기자] 도심 속에 위치해 인근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성북구 개운산에서, 2011년 새해의 각오를 다지고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 해맞이 행사를 하고 있는 성북구 주민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새해 1월1일 오전 7시부터 1시간 동안 개운산 마로니에마당(헬기장)에서 "2011 성북! 새로운 시작을 알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참여 주민들은 ‘소원풍선’을 불어 매직펜으로 자신의 소망을 쓴 뒤, 이날 7시 47분으로 예상되는 일출에 맞춰 동시에 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게 된다. 풍선과 펜은 현장에 미리 준비된다.

또 서로 덕담을 나눈 뒤, 개개인의 소원을 담아 행사장에 마련된 ‘희망의 북’을 힘차게 쳐볼 수도 있다.

이 밖에 이날 일출을 전후해 새해 아침을 알리는 길놀이, 타악 퍼포먼스 공연, 해맞이 포토존에서의 사직찍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구는 구민 화합 속에 활기차고 건강한 한 해를 여는 뜻 깊은 행사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개운산은 돈암동과 안암동, 종암동에 걸쳐 있는 도심 속 공원으로, 산책로와 쉼터, 운동기구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설치돼 있어 많은 주민들이 즐겨 찾고 있다.

행사장으로 가려면 성신여대입구역 6번 출구나 고려대역 3번 출구, 고명중고등학교 앞에서 성북20번 마을버스를 탄 뒤 성북구의회 앞에서 내리면 된다.

한편 개운산과 함께 오동근린공원, 서울성곽산책로, 북악스카이웨이 산책로, 북악하늘길 등도 성북구 내 해맞이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문의_성북구청 문화체육과(02-920-3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