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관광지 인증샷' 이벤트 실시
종로구, '관광지 인증샷' 이벤트 실시
  • 주영빈 기자
  • 승인 2010.12.3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일부터 내년 1월16일까지 홈페이지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

[서울문화투데이=주영빈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종로구의 관광명소를 널리 알리고 구 홈페이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국 네티즌을 상대로 이달 1일부터 내년 1월16일까지 홈페이지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북촌한옥마을

첫번째 이벤트는 '체험하며 느끼며'로 서울성곽의 숙정문, 흥인지문, 돈의문 코스 및 북촌 8경을 여행하며, ‘백악마루에서 보이는 경복궁’, ‘성곽에 적혀있는 글자를 찾아라’ 등 총 20개 과제 중 2개를 수행해,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인증사진 2장(참가자가 보여야함)과 여행후기를 작성해 제출하는 것.

두번째 이벤트는 '내가 추천하는 종로투어'로 종로구 관내의 명소, 나만 아는 음식점, 카페, 골목길 등 참가자가 체험한 종로구 관내의 유·무명 추천코스를 기획안(홈페이지 다운로드) 양식에 맞게 작성해 제출하는 것이다.

이벤트 우수작에 대해서는 각 이벤트별로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과 추첨을 통한 참가상 5명을 선정해 2011년 1월 말 시상한다.

종로구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겨울방학 시즌인 요즘 자녀, 가족, 친구와 함께 추억을 만들고 더불어 상품도 받는 즐거운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홈페이지(www.jongno.go.kr) - 민원/참여- 이벤트’를 참조하거나 기획예산과로 문의 (담당 김을지 02-731-1124)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