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광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관광공사 광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창의 기자
  • 승인 2011.03.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관광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서울문화투데이=김창의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3.15일부터 한달간 제1회 창조관광사업(관광벤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관광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미래형 관광기업 육성 및 관광 산업의 새로운 동력 창출, 관광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와 기존 사업자도 참여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벤처기업협회 등에서 후원에 참여하며, 관광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창조관광사업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향후 발굴된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화에 필요한 창업 컨설팅과 관광창업스쿨을 통한 교육, 그리고 벤쳐사업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지원도 주선할 계획이다.

공모전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4월 15일까지이며,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이나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동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2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각 3백만원, 최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및 상금 각 2백만원, 우수상(6명) 수상자에게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상, 벤처기업협회장상 및 상금 각 1백만원 등 총 10명에게 1,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