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영화 “I have ... you?” 한국 촬영 유치
관광공사, 영화 “I have ... you?” 한국 촬영 유치
  • 김창의 기자
  • 승인 2011.04.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관광목적지 및 촬영지로서의 한국 유치 발판

관광공사(사장 이참)는 말레이시아에서의 한국관광을 확산시키기 위해 말레이시아 영화의 한국 촬영을 유치했다.

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 지사와 현지 영화사의 공동 기획으로 제작되는 영화(제목:I have ... you ?)는 2시간 분량으로 올해 하반기에 상영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어로 제작되는 이 영화는 대학생들이 노래, 춤, 뮤지컬 프리젠테이션을 제작하는 과정을 다루는 내용으로 주인공 ‘Aziz’와 친구 ‘Nordin’을 중심으로 다른 친구들과 여러 난관을 극복하고 의기투합해 공연을 선보이는 ‘드림하이’ 말레이시아 버전이며, 일산호수공원에서 그 첫 촬영을 시작한다.
 
관광공사는 2010년 ‘Calling of Nami Island’와 ‘Awan Dania’ 시즌 3 등 2편의 드라마 유치에 이어 영화까지 유치했다. 이는 한류가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아, 한국 영화도 현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이 그 이유라고 할 수 있다.

"I have ... you?"는 남산, 월드컵공원 등 서울 외에 일산호수공원, 파주 헤이리마을, 대관령 등 에서 촬영되는데 관광공사는 영화를 통해 한국관광 매력이 말레이시아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려지고 이를 통해 향후 관광목적지 및 촬영지로서의 한국의 위상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서울영상위원회 및 지방자치단체와 더욱 긴밀한 협조해 영화 및 드라마 로케이션을 한국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는 동 영화 방영시기에 맞춰 말레이시아인을 대상으로 촬영지가 포함된 한국방문상품을 다양하게 개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한국관광공사 아시아대양주팀 신평섭 팀장 (02-729-9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