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종로구민의 날 행사개최
종로구, 종로구민의 날 행사개최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1.05.0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민회관 대강당, 기념식과 다채로운 문화한마당 행사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5월 9일 제18회 구민의 날을 맞아 오후 3시부터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종로구민의 날 기념식과 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종로구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하는 이번 기념식은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식전행사로 종로구청 직원 보컬팀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며, 국내 최초로 시각장애인으로만 구성된 국악단인 ‘실로암 관현 맹인전통예술단’의 가야금 병창 공연이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3시부터 구민상 시상, 기념사, 축사, 종로구립합창단의 축가가 진행된다. 종로구민상은 ▲지역사회발전 ▲사회질서확립 ▲구민화합 ▲지역경제육성 ▲효행 및 선행 ▲모범청소년 ▲향토문화예술 ▲생활체육진흥 ▲환경보호 총 9개 부문에 걸쳐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하고 사랑을 몸소 실천해온 구민에게 수여하며, 특별상 1명을 포함해 총 11명이 선정됐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구민과 함께하는 문화 한마당 공연이 70분간 펼쳐진다. 가락과 동작이 빠르고 섬세한 기교가 돋보이는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곡성 좌도농악단의 ‘좌도농악’ 과 자매결연 도시인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의 줄타기, 풍물놀이 등 전통 공연이 구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지금까지 변함없이 구정 운영에 성원을 보내주고 지역발전을 이끌어 주신 종로구민께 감사드린다.”며, “민선 5기 첫 구민의 날이 주민 모두의 친선과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