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트위터 날리고 페이스북 올려 소통의 장
고성, 트위터 날리고 페이스북 올려 소통의 장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1.05.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청 전직원 대상으로 SNS 활용 교육 실시해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홍경찬 기자]고성군은 요즘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신속하고 직접적인 소통공간을 마련과 적극적인 군정 홍보을 위해 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을 실시하고 있다.

▲ 고성군청에서는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해 트위터와 페이스북 군청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정보업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5일에 거쳐 군청 전 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과 정보담당에서 직접 강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념과 특징, 활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군은 고성군청 공식 트위터(http://twitter.com/gsdino)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gsdino)을 개설해 군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시책을 홍보함과 동시에 주민들의 의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소통행정을 실현한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군 관계자는 “ 군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의 SNS활용능력 향상 뿐만 아니라 개개인이 형성해가는 많은 인맥들을 통해 고성을 알리고 특히 내년 ‘2012년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