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 '한국예술종합학교' 두 손잡다.
'의정부예술의전당', '한국예술종합학교' 두 손잡다.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1.06.17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체결해 문화예술 파트너쉽 구축

[서울문화투데이 홍경찬 기자]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최진용)은 지난 16일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박종원)와 문화예술발전 및 양 기관의 문화ㆍ예술ㆍ교육분야 교류 협력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의정부예술의전당 간 업무협약 체결식이 지난 16일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진행됐다.

 최진용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과 박종원 한예종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 협약식이 진행됐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조적 예술교육의 중심으로 국ㆍ내외에 그 위상을 떨치고 있는 한예종과 경기북부를 넘어 수도권 중심 문예회관으로 자리 잡은 의정부예술의전당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강화해 문화예술 교류 활동의 시너지 효과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예종의 우수한 인적자원 및 풍부한 문화예술 컨텐츠의 활용과 의정부예술의전당의 공연ㆍ전시 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공연예술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양 기관은 문화예술 프로젝트 공동추진, 예술단체 지원 및 기관 사업 홍보 협력 등 문화예술발전에 있어 학․관 협력체계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진용 사장은 "한예종의 훌륭한 문화예술교육 인프라와 의정부예술의전당의 공연ㆍ전시ㆍ교육프로그램이 조화를 이뤄 양 기관이 발전적이고 창조적인 문화예술 파트너로서 관계 맺음을 기쁘게 생각한다. 올 하반기부터 한예종 예술영재학교 음악캠프의 의정부 개최 등 꾸준한 교류활동을 추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