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같은 V라인!? ‘티’나게 예뻐지는 안면윤곽술
연예인 같은 V라인!? ‘티’나게 예뻐지는 안면윤곽술
  • 프로포즈성형외과의 김지욱원장
  • 승인 2011.07.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스러운 코성형’, ‘티 안나는 쌍꺼풀수술’ 등은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이상적인 결과이자 요구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코성형과 눈성형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변화를 위해 수술을 시도하는 부위이지만 특징적이게도 자연스러움과 감쪽같은 수술결과를 원한다는 것이 아이러니하다.
하지만 최근 누가 보더라도 성형사실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드라마틱하고 큰 변화를 가져다 주는 안면윤곽수술 고려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경향은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함께 연이은 연예인들의 성형수술 고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안면윤곽, 유행패션 따르듯 하면 위험

한국인의 경우 안면윤곽 중 사각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무작정 특정 연예인과 같은 V라인이나, 작은 얼굴을 만들어 줄 것을 요구하는 경우 수술에 무리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아름다운 얼굴형은 이목구비의 생김새와의 조화, 본인의 가지고 있는 분위기와 어색하지 않게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후 만족도 또한 높아지게 된다.

프로포즈성형외과의 김지욱원장은, “성공적인 사각턱수술을 위해서는 ‘나와 어울리는’ 얼굴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뼈의 각도와 형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리 적용된다.”고 말했다.

김원장은 “얼굴이 사각형으로 보이는 가장 흔한 경우는 턱뼈가 양 옆으로 과도하게 발달된 경우이지만, 그 외 턱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도 턱이 사각으로 보일 수 있다.” 라고 설명하며,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에도 사각턱으로 착각될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맞는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90도 각진 턱뼈를 부드러운 라인으로 잘라내는 하악각 절제술

김지욱원장에 따르면 턱의 끝부분인 귀밑 하악각이 90도로 각져 있는 경우, 하악각 절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하악각 절제술은 각진 부분의 뼈 자체를 초생달 모양의 부드러운 라인이 될 수 있도록 잘라내는 방법으로, 입 안쪽을 절개한 후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전혀 남지 않는 특징이 있다.

두꺼운 턱뼈를 얇게 제거하는 피질 절골술

보통 뼈가 두꺼워서 정면에서 보았을 때 하관이 넓어 보이는 경우에는 턱뼈의 폭을 줄이는 수술이 시행된다. 턱뼈의 모양보다는 두께 자체를 줄여주기 때문에 정면에서 보았을 때 갸름해지는 효과가 있으며, 수술 후 근육의 볼륨도 함께 줄어들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김원장의 설명이다..

사각턱수술은 얼굴뼈의 형태를 교정하여 줌으로써 전체적인 인상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수술이다.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하게 수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안정장비가 보유된 곳에서, 수술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가 있는 성형외과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되어야 한다고 김원장은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