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제불빛축제, 시민 50인 선정해 홍보 박차
포항국제불빛축제, 시민 50인 선정해 홍보 박차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1.07.1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28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바다 불꽃놀이의 향연

[서울문화투데이 홍경찬 기자]오는 28일 개막되는 ‘2011 포항국제불빛축제’가 공식 홈페이지(http://www.poscofs.com)를 통해 시민평가단을 모집한다.

▲ 포항불빛 축제 전경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스코가 주관하는 2011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수준 높은 연화연출을 위해 호주, 중국, 포루투갈 3개국이 경연대회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좀더 공정한 평가를 할 수 있도록 50명의 시민평가단을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모집한다.

 시민평가단 신청은 포항국제불빛축제 홈페이지에 가입 후 온라인으로 불빛축제와 관련된 사연을 20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되며, 평가단으로 선발되면 1인당 두 개의 좌석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7월 22일경에 불빛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국제불꽃경연대회는 연화, 연출, 음악, 미술전문가, 주최, 주관대표 등 전문가 그룹과 불빛축제 대학생홍보단, 다문화가정, 시민평가단이 현장에서 무선단말기를 이용해 각 팀별로 불꽃연출이 끝난 후 실시간으로 평가하게 된다.

▲ 포항바다 불빛축제 전경

 한편, 올해 제8회를 맞는 포항국제불빛축제는 포항 북부해수욕장과 형산강체육공원 일대에서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다양한 참여마당이 마련돼 지난해보다 더욱 흥미진진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