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의 청소년권장도서 선정
2011년 9월의 청소년권장도서 선정
  • 김영찬기자
  • 승인 2011.08.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호, 세상을 논하다" (강명관, 자음과모음) 등 10종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의 좋은책선정위원회는 ‘2011년 9월의 청소년권장도서’로 "성호, 세상을 논하다"(강명관, 자음과모음) 등 분야별 도서 10종을 선정, 발표했다.

위원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과 지적 성장을 위해 매달 청소년을 위한 좋은 책을 엄선하되 초ㆍ중ㆍ고교로 청소년 독자의 수준을 나누어 추천하고 있다.

‘2011년 9월의 청소년권장도서’로는 한문학자인 저자가 조선사회의 모든 국면을 망라한 이익의 "성호사설"을 꼼꼼히 읽고 그 내용을 현대적으로 되살려 들려주는 "성호, 세상을 논하다"(강명관, 자음과모음), 사학을 전공한 여행 기자 출신인 저자가 불교유산, 목조건축, 석조건축, 고분 등 전국 곳곳의 우리 문화유산을 여행하기 위한 세세한 지침을 안내하고 있는 "부모와 함께 하는 문화유산 상식여행" (오주환, 북허브), 신현림 작가가 조선 시대 옛 그림 22점을 소재로 쓴 자신의 창작 동시를 함께 보여주며 조상들의 해학과 익살, 고귀한 정신세계를 소개한 "신현림의 옛 그림과 뛰노는 동시 놀이터"(신현림, 살림어린이) 등이 선정되었다.

2011년 9월의 청소년권장도서 목록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pec.or.kr)의 웹진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