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시아 최우수 MICE 도시로 선정
서울, 아시아 최우수 MICE 도시로 선정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1.10.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최우수 도시, 싱가포르 제치고 서울 선정

 서울시가  10월 6일 태국 방콕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2차 TTG Travel Awards'에서 '최우수 MICE 도시'로 선정됐다.

 'MICE'란 '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and Exhibitions (국제회의, 기업회의, 보상 관광 및 전시산업)을 통합적으로 지칭하는 산업이다. 

 'TTG Travel Awards'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관광, MICE 전문지 'TTG 아시아 미디어'가 매년 항공사, 여행사, 호텔, 관광청 등 분야별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관광업계의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서울시가 이번에 수상한 '최우수 MICE 도시상'은 MICE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2005년에 신설된 이래 주로 싱가포르가 그 영예를 가져갔다.

 특히 마리나 베이 등 거대한 관광, MICE 시설을 신축하고 부동의 세계 1위 MICE 도시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싱가포르를 제치고  서울이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서울시 안승일 문화관광기획관은 "서울이 'TTG Travel Awards'에서 최우수 MICE 도시로 선정되어 영광이며 세계 최고의 MICE 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관련 전시, 컨벤션 인프라 확충 및 마케팅 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