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Moves 총감독 Bertram Müller 초청 특별강연
Kore-A-Moves 총감독 Bertram Müller 초청 특별강연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1.10.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을 통한 국가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예술가 지원시스템 강의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독일 대표 무용극장 '탄츠하우스 nrw(Tanzhaus, 뒤셀도르프 소재)'의 총감독 베르트람 뮐러(Bertram Müller)가 내한하여 10월 13일(목)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에서 “예술교류를 통한 효율적인 국가 간 문화예술교류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해 11월 한국국제교류재단(Korea Foundation, 이사장 김병국) 및 국제공연예술프로젝트(iPAP, 대표 장광열)와 공동으로 한국무용을 유럽에 소개하는 '코리아무브스(Kore-A-Moves)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동 프로젝트는 현대 및 전통무용 4개팀으로 구성된 무용단 70명이 유럽  8개국 10개 도시에서 3주 동안 23회의 공연 및 무용관련 국제포럼을 개최한 성과를 거뒀으며,  대규모, 장기간 이루어진 한국 현대무용 안무가들의 유럽 유명극장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불러 모았다.

 앞으로도 한국공연단과 계속적인 교류를 하고 싶다는 베르트람 뮐러 감독은 이번 강연에서 새로운 국제교류 모델을 제시한 Kore-A-Moves 프로젝트의 성과를 중심으로 ‘예술을 통한 국가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대해 강연하고, 이와 더불어 유사 사업의 개발 필요성 및 예술가 지원 시스템에 대해서도 소신을 밝힐 할 예정이다.

◆ 강사소개
Bertram Muller
독일 탄츠하우스 nrw 총감독
유럽댄스연맹 (EDN) 회장
뒤셀도르프 게스탈트 치료 센터 공동대표
1991 프랑스 문예기사훈장 수여
2003 델픽게임 국제예술위원회 의장
2008 국제댄스아티스트 서비스 회장 (iDASnrw)
2010 춤 전문가 분야 파우스트 상 수상
2010 Kore-A-Moves 유럽 총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