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11회 대한민국 청소년 미디어대전' 개최
서울시, '제11회 대한민국 청소년 미디어대전' 개최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1.10.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1일~23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역대 최대 규모 청소년 미디어축제 열린다

 서울시가 10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의 서울 올림픽파크텔과 뮤즈라이브 홀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청소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

▲서울시가 올림픽파크텔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청소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

 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1회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물을 전시, 상영하는 영화제와 사진전, 미디어 공연과 미디어 축제로 구성되어 있다.

 미디어대전'은 지난 9월 10일 작품 접수를 마감, 9월 20일부터 '온라인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다. 출품한 전 작품을 온라인에서 상영하는 '미디어대전 온라인상영관'은 전세계 청소년영화제 중 유일한 온라인 상영관이다.

 '미디어대전'은 120명의 청소년자원활동가, 대학생기획단, 청소년심사위원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기획과 공연, 이벤트 등 기획과 실무를 청소년활동가들이 직접 맡고 있다는 점에서 '미디어대전'은 진정한 의미의 청소년 축제라고 할 수 있으며, 시상과 평가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모인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여 네트워크를 형성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미디어대전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의 가족 이야기를 담은 영상작품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

 개막식에는 건전언어실천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우은미가 축하공연을, 폐막식에는 아이씨 사이다와 예리밴드가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공식 사이트(www.mediacontest.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국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서울시는 영상미디어 분야에 꿈을 품고 있는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열정을 다해 작품을 만들고 발표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