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극장 2012년 공연 출연자 모집
정동극장 2012년 공연 출연자 모집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1.11.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경주 공연 희망자 이달 25일까지 서류접수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명동정동극장은 정동극장의 연중상설 전통 뮤지컬 <미소Ⅰ>의 2012년 공연과 신라천년의 고도 경주<미소Ⅱ 신국의 땅 신라>에서 출연할 출연자를 모집한다.

 

서울지역은 <미소Ⅰ>, 경주는 <미소Ⅱ 신국의 땅 신라>공연에 출연자를 모집하며, 무용의 경우는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접수기간은 2011년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오디션일정은 11월 25일 공지된다.

정동극장(최정임 극장장)은 전통예술의 명품화, 대중화, 세계화를 목표로 내국인들과 외국인들에게 역동적인 한국의 미를 알리는데 힘써온 정동극장과 함께 할 의미 있는 공연에 젊고 능력 있는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동극장의 <미소MISO(美笑)>는 우리의 고전 대표 러브스토리인 ‘춘향전’에 아름다운 한국 춤, 국악, 풍물이 어울려 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한국 전통 뮤지컬이다. 14년간 65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에게 한국전통예술의 찬란한 ‘미’와 구성진 ‘멋’, ‘흥’ 등을 선사하고 있다.

경주<미소Ⅱ 신국의 땅 신라>는 지난 2011년 7월 1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오픈해 연중 상설로 공연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전통예술공연을 통한 국내외 관광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경주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정동극장 손잡고 경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공연으로 제작됐다. <미소Ⅱ-신국의 땅, 신라>는 경주라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신라의 역사적인 이야기들을 토대로 신라천년의 찬란한 문화를 한 눈에 보여주는 공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