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향한 두드림, 세계 속 큰 울림!
세계를 향한 두드림, 세계 속 큰 울림!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1.11.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문화홍보원 40주년'기념 캐치프레이즈 발표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은 ‘세계를 향한 두드림, 세계 속 큰 울림(Reaching Out Constantly, Resounding Globally!)’을 해외문화홍보원 설립 40주년 기념 캐치프레이즈로 공식 발표했다.

이는 지난 10월21일부터 11월3일까지 공모를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조한경(24세, 충남 아산)씨의 응모작을 토대로 만든 것이다. 조씨의 작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해외문화홍보원의 과거 40년 성과와 미래비전을 함축해 나타내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조씨는 ‘이제는 문화를 홍보하고 전달하는 역할에서 보다 더 나아가 세계 문화를 주도하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새 캐치프레이즈는 '해외문화홍보원 40주년' 기념행사 및 관련 사업의 공식 문구로 사용된다. 해외문화홍보원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홍보하는 정부 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가치를 세계와 공유하고자 하는 목표와 우리의 문화예술을 통해 대한민국의 긍정적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소망을 담았다.’고 밝혔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올 한해만도 스페인을 비롯한 5개 재외한국문화원을 개설했으며 K-Pop 월드 페스티벌 2011, 한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인식 조사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설립 40주년을 발판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