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성북청춘건강대학으로 오세요!
어르신들~ 성북청춘건강대학으로 오세요!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1.12.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청춘건강대학 참여 희망자, 12월 8일부터 선착순 100명 모집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원하는 지역 내 만 60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2012 성북청춘건강대학 참가 희망자를 12월 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 성북청춘건강대학에 참여한 주민들이 강사의 지도에 따라 운동을 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100명이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성북구 보건소 보건교육팀(☎920-1919)으로 전화를 하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성북청춘건강대학은 2012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며 운동 프로그램은 체력증진과 낙상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근력운동, 도구를 활용한 운동 등으로 구성되고, 건강강좌는 치매 바로알기, 당뇨병과 운동치료, 바른 식단 등 노년기에 알아두면 유익한 강의들로 꾸며진다.

 개강 전인 2월 중에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체력측정 ▲혈액⋅X-ray⋅심전도⋅골밀도⋅체성분 검사 ▲치매 조기검진 등을 실시한다.

 성북구 보건소는 참여자들에 대한 동기부여와 프로그램 성과측정을 위해, 3개월간의 과정이 끝난 뒤에도 검진을 실시하고 건강상태가 얼마나 증진됐는지 비교해 볼 예정이다. 또 청춘건강대학 수료자들이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과정 이후에도 보건소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성북구는 건강수명 연장과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청춘건강대학을 마련했다며,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바라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