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브랜드제품, 디자인 공모 시행한다
하이서울브랜드제품, 디자인 공모 시행한다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1.12.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서울브랜드 제품 창의적 디자인, 이달 27일까지

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서울시에서 인정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제품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디자인기업, 전문가, 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12월 27일까지 하이서울브랜드 11개 제품에 대한 디자인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BA홈페이지(www.sba.kr) 공지사항을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이번에 공모하는 하이서울브랜드제품은 (주)닥터서플라이, (주)에어비타 등 11개 사의 제품으로 SBA 홈페이지(www.sba.kr) 공지사항을 통해 공모제품, 제품의 특징 등을 확인 후 1인당 2개의 작품까지 복수 응모가 가능하고,  참여 신청서와 함께 제시된 제품에 대해 렌더링 단계까지의 디자인(3D렌더링 이미지 : 완성 예상도를 실물로 나타낸 것)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 중 기업당 1개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작품의 소유권은 해당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게 양도되고 선정작품에 대해서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서 400만원의 디자인권 양도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SBA 변보경 대표이사는 "금번 하이서울기업에 대한 디자인 공모지원을 통해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이 글로벌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이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 및 이미지 제고와 함께 판로확대를 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