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연인들을 위한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소개
가족·연인들을 위한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소개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1.12.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어잡기체험, 에어바운스, 전통민속놀이, 3D영화까지

눈밭과 얼음 위에서라면 볼이 빨개지도록 놀아도 아이들에겐 천국인 겨울이 한참이다. 멀리 교외로 나가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눈썰매장과 스케이트장들을 소개한다.

▲능동의 어린이회관에서는 눈썰매는 물론 빙어잡기체험도 할 수 있다.

지난 21일 개장한 마포구 상암동 노을공원 눈썰매장은 가장 긴 130m 슬로프가 눈길을 끈다. 광진구 능동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에선 빙어잡이, 이글루, 전통놀이와 같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해 즐거움을 더해준다.

먼저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은 120m의 성인용 슬로프와 80m 유아용 슬로프를 가진 자연형 테마파크이다. 눈썰매 뿐만 아니라 빙어잡이 체험, 에어바운스, 전통민속놀이, 이글루, 전통얼음썰매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내가 만든 머그컵, 핸드폰고리 등을 자개로 만드는 자개공예 등 공예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노원구 태릉이스턴캐슬 눈썰매장은 불암산의 아름다운 설경과 3백3십만㎡(10만평)에 해당하는 환상적인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자연형테마파크이다. 90m 길이의 눈썰매장과 눈놀이장, 민속놀이체험장, 키즈플레이존을 함께 갖추고 있어 썰매와 다양한 겨울놀이가 가능하고, 따뜻한 난방시설을 갖춘 1,500㎡의 푸드존에서는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돼 있다. 

지난여름 야외수영장으로 북적했던 뚝섬한강공원 야외수영장이 이번 겨울엔 예년보다 10m 늘어난 45m의 슬로프의 눈썰매장으로 다시 돌아왔다. 내년 3월25일까지 ‘온가족 한강나들이’ 행사의 일환으로 눈썰매장과 다양한 체험․전시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붉은 노을이 아름다운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내 노을공원에는 서울 근교에서 가장 긴 130m 슬로프의 눈썰매장이 21일 개장했다. 눈썰매장 아래쪽으로 전국대학생 눈조각 대회 등 다양한 눈축제 행사도 함께 진행되므로 일정을 챙겨 방문해 보는 것이 좋겠다.

▲노을공원에 마련된 눈썰매장. 일단 북적대지 않아서 좋다.

이밖에도 도심 속엔 이색 눈썰매장도 많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로 탁트인 면적과 이국적인 분위기로 사랑받았던 야외 수영장을 겨울엔 64m 눈썰매 슬로프로 탈바꿈해 지난 16일 개장했다.
  
눈썰매장의 고전이라 불리우는 과천시 서울랜드내에도 크리스마스전후로 개장할 예정이며, 눈썰매장과 얼음썰매 등 다양한 코스를 선보이며 맞춤형 즐거움을 줄 계획이다.

서울에서는 현재 12개의 스케이트장이 운영중이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과 가로 30m, 세로 60m의 국제규격을 갖춘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까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폭발적인 호응 속에 내년 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8년째 손님을 맞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이제 서울광장의 겨울 얼굴이라고 할 수 있다.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10시부터 밤10시까지 운영되고 금요일과 토요일, 공휴일은 1시간 더 연장 운영된다.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내 평화의 광장에는 1,800㎡의 스케이트장과 54㎡의 얼음썰매장이 지난 17일 개장했다. 휴게실과 매점, 보관함 등을 갖추고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며 특히 노을공원에 눈썰매장과 함께 이용이 가능해 어린이들의 인기가 많은 곳이다.

▲시청앞 광장에 마련된 스케이트장. 항상 많은 사람들이 스케이트를 즐긴다.

지난해 오픈 해 큰 호응을 얻은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 아이스링크장도 가볼만 한 곳이다. 오감을 만족하는 복합생활공간에 스케이트장까지 더해져 더욱 볼거리가 많아졌다. 이외에도 인근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넓은 면적과 편리한 접근성, 풍부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방문객들을 맞고 있다.

사계절 항상 열리는 스케이트장도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케이트 교실 등 다양한 방학특강을 준비한다. 일정 등을 잘 챙겨 수강하면 방학동안 선수 못지 않은 실력을 연마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서울과 워커힐 호텔 등에서는  분위기 있는 스케이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