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무용단 무용수 선발, 접수 마감 임박
국립현대무용단 무용수 선발, 접수 마감 임박
  • 서문원 기자
  • 승인 2012.04.21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현대무용단 국내외 안무가초청공연 출연 무용수 30명 선발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국내안무가초청공연’과 ‘해외안무가초청공연’에 출연할 무용수 선발 오디션이 개최된다.

‘국내안무가초청공연’ 오디션은 28일 안무가 정의숙 작품의 오디션이, 29일은 안무가 전미숙 작품의 오디션이 진행된다. 또한 ‘해외안무가초청공연’ 오디션은 오는 5월 12일 진행되며, 이브기 앤 그레벤은 공연 연습에 앞서 오디션 심사를 위해 내한한다.

▲ 국내외 안무가초청공연에는 네델란드 출신 안무가 이브기(사진 상단 좌측) 그레벤(사진 상단 우측)과 국내안무가로는 정의숙(사진 아래 좌측), 전미숙(사진 아래 우측)이 참여한다.
 

아울러 5월 12일에 치러지는 오디션에 합격한 무용수는 13일 심층적인 2차 오디션을 거쳐야 최종 합격이 된다. 공연에 출연할 무용수의 계약기간은 각각 6월 18일부터 9월 9일, 9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로 상이해 두 오디션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외부 안무가를 초청해 신작을 올리는 국립현대무용단 프로젝트인 ‘국내안무가초청공연’에는 안무가 전미숙(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교수), 정의숙(성균관대학교 무용과 교수)이, ‘해외안무가초청공연’에는 네덜란드출신 안무가 '이브기 앤 그레벤'(Ivgi&Greben)이 초청됐다.

한편 국립현대무용단은 안무가의 창작 여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 공연마다 공개오디션을 통해 무용수를 선발해왔다. 각 공연의 성격에 맞는 무용수를 영입해 작품의 수준을 높임과 동시에 현장에서 활동 중인 무용수들에게 작품 참여 기회를 확대하자는 취지로 오디션을 진행했다. 오디션 제도에 대한 인식 정립과 경쟁을 통한 무용수 선발로 개인별 기량 향상을 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공연일정]
 국내안무가초청공연 : 2012년 9월 8일~9일, 극장 용
 해외안무가초청공연 : 2012년 11월 30일~12월 2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