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지구 사랑 실천한다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지구 사랑 실천한다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4.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핸드메이드 코리아 페어 개최

핸드메이드 코리아 페어2012가 오는 7월 26일부터 7월 29일까지 코엑스B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가들의 핸드메이드 작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1인 1핸드메이드 작품 가지기 실천을 유도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개국 173개의 작가 및 업체가 참여해 2만 6천여 명의 관람객에게 핸드메이드 작품의 가치를 소개했던 첫 행사 이후 두 번째로 열린다. 지난 행사보다 작가들은 더 적극적으로 자신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일본 작가와 중국 작가들이 참여해 '글로벌 페어'의 면모를 보여준다. 아시아 대표 3개국의 핸드메이드 작품 세계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소비자들에게 온라인(홈페이지 www.handmadekorea.co.kr)을 통해 작가와 작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전시 종료 후에도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 구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작가들의 작품을 패션화해 선보이는 패션쇼 및 참여 작가 기부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행사 관계자는 "핸드메이드 작품은 인간의 손으로 만들어져 단 하나뿐인 작품으로, 인간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이기도 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핸드메이드 작품이 지구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