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상상력, 90초에 담아주세요!
당신의 상상력, 90초에 담아주세요!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메트로, 제3회 국제지하철영화제 작품 공모

▲2호선 전동차 객실 내 행선안내기 상영모습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6월 30일까지 제3회 서울메트로 국제지하철영화제 출품작을 공모한다.

모집대상은 90초 이내의 무성 초단편영화로, 초단편영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영화제에 참가할 수 있으며, 영화제 공모 홈페이지(www.sesiff.org/metrofilmfest)에서 출품규격 및 작품 접수 등 관련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작품 공모가 끝나면, 심사를 거쳐 7월 31일까지 지하철에서 상영할 작품을 선정·발표하게 된다.

베를린과 공동 상영하는 국제경쟁부문 20 작품과, 국내부문 활성화를 위해 추가로 선정하는 국내경쟁부문 6작품 등 총 26작품을 선정한다.

작품은 영화제 기간인 9월 6일부터 9월18일까지 지하철 2, 3호선 전동차 및 전 역사 내 IPTV, 2호선 종합운동장역 등 지하철 역사내 공간에서 상영된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서울메트로 국제지하철영화제 전용 홈페이지, 페이스북, 모바일 웹 및 SNS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최종수상작은 지하철 이용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9월 18일 시상식에서 국제경쟁부문 3편, 국내경쟁부문 1편 등 총 4편의 작품을 발표할 계획이다. 온라인 투표 참가자들에게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김정환 서울메트로 미디어팀장은 “서울메트로 국제지하철영화제는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열린영화제”라며, “앞으로 베를린 지하철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러시아 등과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제지하철영화제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