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관광쇼 '한국국제관광전'
국내 최대 관광쇼 '한국국제관광전'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C홀, KITM 2012 동시 개최

세계 관광지가 한 자리에 모이는 '제25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2012)이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된다. 관람시간은 행사기간동안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주)코트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세계관광기구, 한국관광공사,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대한항공 등의 공동 후원으로 열린다.

올해 25주년을 맞는 한국국제관광전은 '세계는 한국으로, 한국은 세계로'란 슬로건을 걸고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국내 관광전 중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국제관광전은 지난 1986년 관광수지 역조 타개와 관광대국으로서의 브랜드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첫 행사를 치른 이래 지난 24년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세계적 관광 마케팅 축제로 자리매김 해 왔다.

세계 60여 개국, 국내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 약 480여 개 업체·기관·단체 등이 대거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가 전망되는 이번 행사는 전시와 공연, 상담과 체험이 어우러진 국제 관광 비즈니스의 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아웃바운드와 인트라바운드를 중심으로 한 전시 콘텐츠와 더불어 국내 최대 인바운드 트래블마트인 KITM 2012 (Korea International Travel Mart 2012)이 동시에 개최돼 In-Out-Intra Bound가 공존하는 국내 유일한 관광박람회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주관으로 올해 3회째 개최되는 'KITM 2012'는 여수EXPO와의 연계 홍보를 통해 국내 지자체 및 관광업계의 인바운드 마케팅 기회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10~2012 한국방문의 해'의 마지막 해를 맞아 해외로부터의 한국 방문 관광객 1,000만 명 목표 달성을 앞당기고 우리 관광 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아랍 문화·관광 특별전'도 함께 열린다. 

한국-아랍소사이어티에서는 아랍의 문화와 관광을 한국에 널리 알리고자 아랍지역 국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아랍 문화·관광 특별전을 개최하고, 한국국제관광전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아랍의 문화, 예술 및 관광 상품 등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세계 60여 개국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제25회 한국국제관광전에는 레위니옹, 부탄, 조지아 등 새롭게 출전하는 나라들과 함께, 체코의 자그레브시, 방글라데시와 같은 나라들이 다시 한 번 출전해 자국의 다양한 문화 및 관광 상품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국제관광전 조직위는 올해 탄생 25주년을 기념하여 B2B와 B2C를 망라하는 종합관광전으로 거듭나는 초석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B2C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모두투어, 한진관광 등 국내 대표 여행사 및 여행용품 판매업체들이 대거 참여 운영되는 '세계 여행상품 특별할인전'을 통해 관람객에게 여행관련 One-Stop, One-Roof 서비스 강화와 함께, 다양한 여행상품을 박람회 특별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국국제관광전에서는 △각국 관광청 및 해외여행업체가 참여하는 해외홍보관 △국내 지자체 및 여행관련업체가 꾸미는 국내홍보관 △관광교육관 △미디어관 △해외 각국의 기념품을 전시·판매하는 세계풍물관 △국내외 전통문화 체험관 △국내외 다양한 관광 문화를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 등이 관람객들을 맞는다.

한국국제관광전 무료입장권은 홈페이지 사전등록(www.kotfa.co.kr)을 통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15인 이상의 단체관람은 31일까지 사전신청 후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만 65세 이상 노인과 기초생활수급대상자, 국가보훈 대상자, 유치원생과 관광사업체 관계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유료입장권은 현장에서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유료입장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응모의 기회가 주어진다. 문의 : 02-757-6161 www.kotf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