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즐기는 국립극장 '소나기'
보고 듣고 즐기는 국립극장 '소나기'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27일까지 KB국민은행청소년하늘극장

국립극장은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국립극장, 고고고!'의 신작 '소나기'를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KB국민은행청소년하늘극장에서 공연한다.

2009년 9월부터 시작된 '국립극장, 고고고!'는 현장 체험학습, 봄가을 소풍 그리고 수학여행 단체를 위한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립극장, 고고고'는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국악과 희곡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제작한 청소년을 위한 공연감상 체험 프로그램이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총 네 작품의 교과서 공연을 제작해 전국 12만 명의 청소년들과 함께한 '국립극장, 고고고'는 황순원의 국민 단편소설 '소나기'를 다섯 번째 작품으로 선정해 2012 국립극장 청소년공연예술제 기간에 첫 선을 보인다.

또한 KB국민은행 후원으로 제작된 이번 공연은 오는 6월 말부터 성남아트센터 오페라 하우스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6개 도시 청소년들을 찾아 순회공연에 나선다.

미사여구가 필요 없는 '소나기'는 첫사랑에 눈 뜨는 사춘기 소년소녀의 아름답지만 슬픈 사랑 이야기를 서정적으로 그려 영화, TV문학관 드라마,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재생산돼 왔다.

이번 공연은 국악과 뮤지컬이 만나 감성 뮤지컬로 재탄생 돼, 새로운 구성과 음악으로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을 선사하며, 단순하지만 상징적이고 아이디어 넘치는 상상무대로 구성해 재미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