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실시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실시
  • 서문원 기자
  • 승인 2012.05.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해로 40회를 맞은 사진공모전 다채로운 행사 마련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의 관광 매력을 국내외에 홍보할 수 있는 우수 사진 컨텐츠를 발굴하고 국내 관광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을 개최한다.

▲ 한국관광공사 주최, 제 40회 대한민국 사진 공모전 포스터
공모 주제는 ‘한국의 기(氣), 흥(興,) 정(情)’이며 관광 한국의 특별한 매력과 에너지를 담아낸 모든 소재의 디지털 및 슬라이드 사진이 공모 대상이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전년에 비해 입상작을 13점 늘려 총 100점을 시상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금상/300만원) 및 후원기관인 한국방문의해 위원장상(은상 200만원/동상 100만원) 시상도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8월20일부터 27일까지이며, 당선작은 오는 10월 15일에 발표 예정으로 국적, 연령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출품 규격 등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알림>공모전>관광사진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973년 처음 시작해 올 해로 40회째를 맞는 사진 공모전은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사진공모전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공모전을 통해 지난 40년간 입상한 작품들은 관광공사는 물론, 재외공관, 국내외 관광업계, 유관기관 등을 통해 전세계에 한국관광 매력을 홍보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한편 관광공사는“대한민국관광사진공모전”사진을 비롯, 자체 촬영한 사진 및 지자체 사진공모전 입상작 등 사진 약 9만여점의 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작품은 온라인 사진갤러리(http://gallery.visitkorea.or.kr)를 통해 일반에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