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활기찬 놀토 위해 다채로운 행사 마련
서울시, 활기찬 놀토 위해 다채로운 행사 마련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2.05.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0일, 청소년 Festival, 청소년 록페스티벌 등 개최

서울시는 '놀토'에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매주 토요일 다채로운 축제 형태의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시립수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개최되는 '2012년 청소년 Festival'은 주제별로 △봉사 Zone △동아리 Zone △진로 Zone 등 3개 분야로 구역을 나눠 진행된다.

봉사 Zone에서는 자원봉사 영역별 체험 및 특강, 자원봉사 기본교육 등으로 구성,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퀴즈 및 체험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형태를 알 수 있도록 했고, 동아리 Zone에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관람, 각종이벤트 및 경품행사 등이 진행되며 진로 Zone에서는 진로검사 및 설계, 대학 및 직업정보전, 파티쉐·바리스타 등의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레드소울'의 특별공연도 열리며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체험활동 확인서 및 봉사활동인증시간이 제공된다.

진로 Zone, 동아리 Zone 체험은 현장 방문 시 별도의 신청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봉사체험 및 교육은 온라인(http://www.dovol.net)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수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youtra.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 02-2226-3611)

이와 함께 19일 오후 2시 시립 창동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상상 청소년 락 페스티벌'이 열린다.

'상상문화충전 200%' 행사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락 밴드 경연대회' 형태로 진행돼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적 활동을 장려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26일 오후 2시에는 청소년 댄스 및 가요 경연대회를 통해 개인의 발표력 향상과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 02-950-9631~4)

이상국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이번 페스티벌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청소년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이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발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