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올림픽 국악 프로젝트 '오성과 한음', 일반인 출연자 모집
런던 올림픽 국악 프로젝트 '오성과 한음', 일반인 출연자 모집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2.05.29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 대한민국 선수들의 승리 기원해
국립국악원과 국립국악원 후원회 국악지음은 2012년 런던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국악 응원 프로젝트 <오성과 한음>의 뮤직비디오 일반인 출연자 모집과 크라우드펀딩 모집을 각각 오는 6월7일, 22일까지 진행한다.

<오성과 한음>은‘오천만 국민의 성원을 한국의 음악으로'에서 글자를 딴 것으로 오는 7월 런던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국립국악원이 주최하고, 국립국악원 후원회 국악지음이 주관하는 프로젝트다.

국악과 한국가요(K-POP)를 접목한 응원가와 함께 국내 유명가수, 국악 및 체육계 유명인 및 일반인 2천5백 명이 출연해 대규모 퍼포먼스를 벌이는 립덥(LipDub, 립싱크와 더빙을 결합한 단어로 출연자들이 노래를 부르는 듯이 연기하는 형식의 뮤직비디오) 형태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이를 국내뿐 아니라 런던 현지 한국 홍보 부스에서도 상영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선수단 응원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7일까지 <오성과 한음> 공식 누리집(www.ohgugak.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뮤직비디오 연출을 위해 신청시 국악 연주자(국악기 소지), 국악 애호가(국악기 미소지), 체육 동호인(운동도구 소지), 체육 동호인(운동도구 미소지)으로 참여 방법을 구분해 접수해야 하며, 최종 선발은 6월 11일 <오성과한음>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촬영 일정과 장소는 개별 공지된다.

또한, 응원가 작곡료와 뮤직비디오 제작비 마련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은 3천만원을 목표로 오는 6월 22일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문화나눔포털(fund.arko.or.kr)을 통해 누구나 기부에 동참할 수 있으며,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등으로 결제하면 된다.

기부자들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하고, 국립국악원 기획공연 할인 등을 제공하며, 10만원 이상 기부자는 국립국악원 후원회 국악지음의 회원 자격이 주어져 국립국악원 기획공연 관람권과 국악 소식지 ‘국악누리’ 무료 발송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국립국악원 프로젝트 담당자는 “뮤직비디오는 립덥 형태의 연출로 국악 연주와 종목별 스포츠 퍼포먼스에 참여하게 되어 실제 기량과는 무관하다.”며, “이번 국악응원 프로젝트를 계기로 국악을 한국음악(K-POP)과 결합해 세계 속에 알리고, 국민이 함께 완성한 응원가와 뮤직비디오를 보고 선수단과 국민 모두가 올림픽으로 다시 한번 하나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