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위원회ㆍ코피온간 업무협약 체결
국가브랜드위원회ㆍ코피온간 업무협약 체결
  • 서문원 기자
  • 승인 2012.05.3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봉사활동 3주년 맞은 WFK 활성화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이배용)와 코피온(총재 김종섭)은 30일 국가브랜드위원회 대회의실에서 해외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간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25일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코피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손병두 코피온명예총재, 이배용 브랜드위원장, 김종섭코피온총재이다.
 

국가브랜드위원회-코피온간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안)을 보면, ▲현지 정보, 인프라 및 사전 교육프로그램 공유․연계 지원 ▲WFK(World Friends Korea)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및 홍보 등이다.

코피온은 자체적으로 해외봉사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코피온이 WFK에 참여함으로써 코피온과 기존의 WFK 참여 기관간의 상호협력 및 시너지 효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코피온과 함께 보다 실질적이고 양질의 해외봉사단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강화해 나감과 동시에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국가브랜드위원회가 한국 봉사단의 국제적인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통합브랜딩한 ‘World Friends Korea’에는, 외교통상부의 국제협력단(KOICA) 봉사단, 행정안전부(정보화진흥원)의 IT 봉사단, 교육과학기술부(대학사회봉사협의회) 운영 대학생 봉사단이 포함된데 이어, 2010년에는 지식경제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퇴직전문가, 문화체육관광부(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의 태권도봉사단이 추가 참여한 바 있다.

올 해는 WFK가 출범한지 3주년이 되는 해로, 그간의 성과를 분석하고 WFK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