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케레스타 “와인 앤 아트” 문화살롱 마련
갤러리 케레스타 “와인 앤 아트” 문화살롱 마련
  • 박상희 인턴기자
  • 승인 2009.06.0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을 바라보는 삐딱한 시선, 행복한 감각으로 와인 즐기기

“꿀꺽 꿀꺽” 와인은 목을 타고 넘어갔지만 말을 떼기가 두렵다. 평을 뭐라고 해야 할지... “음…음…”하고 한참을 음미한다. 그러다 나오는 한마디. “이 와인, 괜찮네요.” 와인에 대한 무지함을 드러낸 것 같아 괜히

혼자 얼굴이 붉어진다.

게다가 갤러리 문을 열고 들어서려면 용기가 필요하다. “잘 그린 그림이란? 좋은 그림이란?” 이건 더욱더 난해한 질문이 된다.

동대문에 위치한 갤러리 케레스타는 오는 6월 11일 오후 7시부터 ‘갤러리 케레스타 문화살롱’ 제 1회로 “와인 앤 아트” 문화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술을 바라보는 삐딱한 시선’이란 주제로 열리는 미술 강좌에는 시각이미지에 대한 이해와 예술가들의 상상력과 함께하는 연습을 함께 해본 후에 새로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기획이 되어 있다.

미술강좌에 이어 ‘행복한 감각으로 와인 즐기기’이란 주제로 열리는 와인 강좌에는 와인을 선택하는 법과 병 따는 법, 와인 맛 설명, 보관방법 등을 설명하고 무료 시음회도 가질 예정이다.

◆도심 속의 문화공간으로

부자들만의 고급 취미로 여겨지던 미술에 대한 관심이 일반인들 사이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미술 강좌가 새로운 문화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이번 강좌를 기획한 갤러리 케레스타는 “이번 강좌는 지루하고 딱딱할 수 있는 기존의 미술 강좌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생활을 원하는 일반시민들을 위해 준비한 맞춤형 강좌”라며 “직장인들이 관심은 있지만 평소 어렵게만 느끼던 와인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아울러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주 목요일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가를 초청해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강좌는 누구나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며 기간은 6월 11일부터 7월 23일까지(총 7회/1,2회 무료강좌)다.

수강신청은 오는 11일까지 갤러리 케레스타 블로그 (http://gallerycs.tistory.com/)를 통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한다. 문의) 갤러리 케레스타 02-2048-3691(팩스 2048-3690)

서울문화투데이 박상희 인턴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