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인 동양인 얼굴차이 "동양인아니라 일본인이겠지"
서양인 동양인 얼굴차이 "동양인아니라 일본인이겠지"
  • 엄다빈 기자
  • 승인 2012.07.16 16: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양인 동양인 얼굴차이
동양인과 서양인의 외모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게시물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백인과 동양인의 과학적 외모차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돼 서양인과 동양인의 얼굴차이를 설명하고 있다.

사실 이 사진이 과학적이라고 설명되고 있으나 그림와 사진을 비교해 설명한 것으로 그리 과학적으로 보이진 않는다.

이 서양인 동양인 얼굴차이 설명에 따르면 서양인과 동양인은 눈, 코, 입, 턱 등 얼굴 전반적인 차이가 보인다.

먼저 동양인의 경우 눈이 작과 쌍꺼풀이 없어 눈꺼풀이 다소 쳐진 형태다. 반면 서양인은 안으로 들어가 있는 깊은 눈매로 쌍커풀로 인해 눈도 크다.

또 동양인의 입은 일반적으로 약간 튀어나온 입매을 소유하며 무턱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서양인의 경우는 반대로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앞으로 돌출된 턱을 지녔다.
 
서양인 동양인 얼굴차이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은 "백인과 동양인의 차이가 아니라 백인과 일본인의 차이인듯", "근데 동양인이 아니고 일본인이 좀 저렇게 생긴거같은데", "근데 입하고 턱부분하고 볼옆부분 두개골 형태 이런건 대충 맞는것같다ㅋ", "서양인들은 다 잘생기고 예쁘게 생겼는데 동양인은 이상한 사진을 골라놨네", "서양애들은 못생긴애들은 못생김", "주변에 입툭튀 별로없는데", "서양찬양", "일본인 얼굴로 일반화" 등의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